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화 굿 윌 헌팅

굿 윌 헌팅 정보

영화 굿 윌 헌팅은 1997년 구스 반 산트 감독의 영화입니다. 맷 데이먼과 로빈 윌리엄스가 주연을 맡았으며, 각본 또한  맷 데미언과 벤 애플렉이 썼습니다. 1998년 제70회 미국 아카데미상 최우수 작품상을 포함해 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고, 숀 맥과이어 역을 맡은 로빈 윌리엄스는 최우수 남우조연상을 각본을 쓴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은 최우수 각본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맷 데이먼과 벤 애플렉은 각본을 판 돈으로 60만 달러를 벌었는데, 월세 5천 달러짜리 파티 하우스를 빌리는 등 사치를 부리다가 6개월 만에 파산했었다고 인터뷰했습니다. 한편 로빈 윌리엄스는  2014년 극심한 우울장애로 외로움을 겪다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는데, 그의 사망 이후 할리우드 리포터에서 굿 윌 헌팅은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영화 100편 중 53위에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영화 제목의 의미는  주인공 윌 헌팅이 참된 스승을 만나 좋은 사람으로 변화한다는 뜻으로 생각됩니다. 

 

굿 윌 헌팅 시놉시스 : "방황하는 천재"

보스턴에 사는 20살의 윌 헌팅은 머리가 비상한 천재입니다. 하지만 어린 시절 양부모에게 받은 학대로 마음에 상처가 깊어 세상에 대한 문을 닫은 채 반항아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는 현재 MIT 청소부로 일하면서 친구들과 매일 술만 마시면서 시간을 보내면서 안 좋은 사건들에 휘말리곤 합니다. 그렇지만 그는 과학부터 문화 예술까지 모든 지식을 가지고 있는 천재입니다. 어느날 MIT의 저명한 수학교수 제럴드 램보는 풀기 어려운 수학 문제를 게시판에 써서 학생들에게 과제로 내줍니다. 윌은 청소를 하던 중 몰래 게시판에 있는 수학 문제를 단번에 풀어버립니다. 다음날 문제가 풀린 것을 확인한 램보 교수는 더 어려운 문제를 게시판에 적어놓습니다. 그날 밤 윌은 청소를 하던 중 문제를 거침없이 풀다가 램보에게 발각됩니다. 놀란 윌은 그냥 도망쳐버립니다. 어느 날 윌은 술집에서 술을 마시다가 학창 시절 자신을 괴롭혔던 무리들과 싸움을 벌입니다. 이 사건으로 그는 재판을 받게 되는데, 이러한 윌을 램보 교수가 찾아갑니다. 램보 교수는 윌의 보석금을 대신 내주는 대신 두 가지를 제안합니다. 첫째는 자신을 매일 만나 수학 문제를 함께 풀 것. 두 번째는 심리치료를 받을 것. 윌은 램보의 제안을 수락하였습니다. 그렇게 해서 윌은 램보의 친구였던 심리학 교수 숀을 만나게 됩니다.

 

굿 윌 헌팅 줄거리 : "참된 스승"

윌은 심리치료도 받기 싫어합니다. 그는 자신의 뛰어난 머리로 심리치료하는 교수들을 농락하며 치료에 협조도 안해줍니다. 이런 윌은 숀을 만나서도 그의 약점인 아내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농락을 합니다. 선 넘는 이야기에 숀은 윌에게 불 같이 화를 내버립니다. 그리고 윌의 심리치료를 그만하겠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오랜 고민 후 숀은 윌을 다시 보기로 결심합니다. 숀은 윌이 어릴 적 입은 상처를 숨기기 위해 자신을 지식을 뽐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숀에 봤을 때 윌은 아직 어린아이일 뿐입니다. 숀은 사랑을 받아본 적도, 사랑을 어떻게 하는지도 모르는 윌에게 사랑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알려주면서 상처투성이의 어린 윌을 위로해 줍니다. 윌은 점점 숀에게 마음의 열고, 숀 또한 윌이 마음의 문을 서서히 열 수 있도록 기다리면서 그와 대화를 했습니다. 이제는 윌이 먼저 숀과의 상담을 기다립니다. 윌은 숀과 함께 할수록 조금씩 좋은 사람으로 변하기 시작합니다. 

굿 윌 헌팅 결말 : "네 잘못이 아니야"

윌은 숀과의 상담으로 정서적으로 좋은 상태에 있었습니다. 하버드 생 여자친구 스카일라와도 사랑에 빠졌습니다. 스카일라와 사랑에 빠진 윌에게 행복이 다가온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날 스카일라는 의대에 진학하기 위해 윌에게 캘리포니아로 함께 가자고 합니다. 하지만 윌은 또다시 누군가에게 버림받게 될 것이 두려움에 스카일라에게 너를 사랑하지 않았다고 하면서 결국 버림받기 전에 떠나는 것을 선택합니다. 스카일라는 그렇게 캘리포니아로 떠나고 윌은 다시 공사장을 전전하는 막노동꾼이 되어버립니다. 그런 윌은 숀을 찾아갑니다. 윌은 숀에게 학대받은 경험이 있냐고 질문하고 숀은 아버지가 알코올 중독자였다고 말합니다. 그래서였을까, 어린 시절의 끔찍한 경험들을 서로에게 담담하게 이야기하던 중 윌은 자신에게 생긴 일의 원인을 숀에게 묻습니다. 버림받는 게 두려워서 사랑하는 스카일라와 헤어졌다고 말하는 윌. 그런 윌에게 숀은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반복적으로 말해줍니다. 결국 윌은 숀의 품에게 어린아이처럼 펑펑 울어버립니다. 집으로 돌아가는 윌은 깊은 생각에 잠기고, 결국 사랑하는 스카일라를 만나기로 결심합니다. 그는 숀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고 난 후, 친구들이 선물해 준 차를 타고 사랑하는 연인에게로 가는 긴 여행을 떠나면서 영화는 끝이 납니다.

반응형